충남교육청, 중·고생 대상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
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은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서산, 공주, 홍성 등 3개 지역에서 다양한 내용과 형태로 운영된다.
첫 인문학 강좌는 지난 9일 서산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국어, 역사, 사회, 영어 수업 시간에 다룬 핵심 개념을 인문학적으로 해석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됐다. 서산지역 강좌는 이달 중 매주 토요일마다 교과별로 특색있게 운영되며, 총 100여명의 중학생들이 참여하게 된다.
공주지역 고등학생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는 연합 인문학 토론 캠프와 명사 초청 특강으로 구성돼 오는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.
홍성지역 고등학생을 위한 인문학 캠프는 독서 동아리와 연계한 분야별 특강 형식으로 오는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.
전석진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"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은 행사 형식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인문학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혀 줄 수 있고, 인간과 사회에 대한 성찰과 삶의 지혜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"이라고 말했다.
jchu2000@yna.co.kr
▶[현장영상] 7층까지 25초…가스배관 타고 도둑질
▶ [오늘의 핫 화보] 피카소 '알제의 여인들' 1천968억원…미술경매 최고가
<저작권자(c) 연합뉴스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
Copyright ⓒ 연합뉴스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-재배포, AI 학습 및 활용 금지.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닫기3
연합뉴스 헤드라인
더보기
연합뉴스 랭킹 뉴스
자정~오전 1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.
더보기
함께 볼만한 뉴스
5
3